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연토비입니다.
오늘은 공연장 대관 업무에 대해 간략하게 메모해둔 것을 공유하려 합니다. 공연 기획사 신입 생초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요.
공연장 대관 업무의 기본!
📞 극장측과의 통화 내용은 무조건 녹취 & 기록해둘 것! 통화하고 있는 담당자 성함과 내선번호도 받아놓을 것!
공연 대관 신청서에는
> 공연명, 셋업&리허설&본공연 일시, 무대 구성(장비, 악기, 연주자, 장르 등 정보)
→ 각 공연장 대관 담당 하우스매니저에게 제출
+) 공연장 내 악기 사용시 (ex.피아노 등) 조율 신청 여부
조율 신청시 조율사님 오시는 시간, 연락처&비용&세금계산서 처리 가능 여부 확인(계산서 처리 필요 여부는 회사에 확인받기) - 극장 측에 문의
대관 신청 승인 완료시 필수 확인 사항
- 셋업&리허설&본공연 일시 정확하게 잘 신청 되어있는지
- 일정은 무조건 노션에 기록해둘 것
- 홍보 설치물 뭐 사용할지
- 철제 배너 갯수, LED 배너 설치 여부(설치한다면 갯수) - 극장 하우스매니저와 필히 협의
- 대형 현수막 사용 여부 & 사용 가능 여부
- 주차
- 공연 관계자 차량 무상 주차 가능 여부 - 가능하다면 최대 몇 대 가능한지, 장비 반입 차량은 어디에 주차하는지, 주차 비용은 얼마인지
- 주차 초소/담당부서 연락처 확인 받을 것
- 주차 등록 구글폼 제작 - 구글 예술숲 공식 계정 (차량번호 전체, 성함, 연락처,차종 등)
- ㄴ> 링크 접속 잘 되는지 확인 후 출연진 및 스텝에게 공유
- 차량 정보 최소 공연 5일 전까지 하우스 매니저에게 제출 필수
- 관객 차량 주차비용과 방법 확인
- 디자인 / 출력물 등
- 좌석권(티켓) 제작 필수 여부 하우스매니저 확인 (전석 초대여도 제작 필수인지)
- 포스터, 팜플렛, 배너 이미지 제출 필수 여부
- 공연 당일 화환 받을 경우 처리
- 배달 기사님께 수거일시 여쭤볼 것 / 수거 하지 않는다 할 경우가 있으니 미리 수거 인력 찾아놓는 게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