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연 기획사 인턴 사원의 업무 정리] 1. 공연장 대관

by 거지토비 2023.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연토비입니다. 

 

오늘은 공연장 대관 업무에 대해 간략하게 메모해둔 것을 공유하려 합니다. 공연 기획사 신입 생초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요.

 

공연장 대관 업무의 기본! 

📞 극장측과의 통화 내용은 무조건 녹취 & 기록해둘 것! 통화하고 있는 담당자 성함과 내선번호도 받아놓을 것!

 

공연 대관 신청서에는

> 공연명, 셋업&리허설&본공연 일시, 무대 구성(장비, 악기, 연주자, 장르 등 정보)

→ 각 공연장 대관 담당 하우스매니저에게 제출

+) 공연장 내 악기 사용시 (ex.피아노 등) 조율 신청 여부

조율 신청시 조율사님 오시는 시간, 연락처&비용&세금계산서 처리 가능 여부 확인(계산서 처리 필요 여부는 회사에 확인받기) - 극장 측에 문의

 

 

대관 신청 승인 완료시 필수 확인 사항

  1. 셋업&리허설&본공연 일시 정확하게 잘 신청 되어있는지
    • 일정은 무조건 노션에 기록해둘 것
  2. 홍보 설치물 뭐 사용할지
    • 철제 배너 갯수, LED 배너 설치 여부(설치한다면 갯수) - 극장 하우스매니저와 필히 협의
    • 대형 현수막 사용 여부 & 사용 가능 여부
  3. 주차
    • 공연 관계자 차량 무상 주차 가능 여부 - 가능하다면 최대 몇 대 가능한지, 장비 반입 차량은 어디에 주차하는지, 주차 비용은 얼마인지
    • 주차 초소/담당부서 연락처 확인 받을 것
    • 주차 등록 구글폼 제작 - 구글 예술숲 공식 계정 (차량번호 전체, 성함, 연락처,차종 등)
    • ㄴ> 링크 접속 잘 되는지 확인 후 출연진 및 스텝에게 공유
    • 차량 정보 최소 공연 5일 전까지 하우스 매니저에게 제출 필수
    • 관객 차량 주차비용과 방법 확인
  4. 디자인 / 출력물 등
    • 좌석권(티켓) 제작 필수 여부 하우스매니저 확인 (전석 초대여도 제작 필수인지)
    • 포스터, 팜플렛, 배너 이미지 제출 필수 여부
  5. 공연 당일 화환 받을 경우 처리
    • 배달 기사님께 수거일시 여쭤볼 것 / 수거 하지 않는다 할 경우가 있으니 미리 수거 인력 찾아놓는 게 좋겠죠?

 

반응형

댓글